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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브랜딩이 SEO에 미치는 영향


대단한 거 같지만 생각해보면 해볼 만한 퍼스널 브랜딩. 앞으로 이것이 SEO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개인적으론 중요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구글에서는 신뢰와 전문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막상 전문성이라고 하면 너무 거창해보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브랜딩을 어려워 하는 것 같습니다.

아래 나오는 SEO에 미치는 영향을 읽어보신다면, 지금 바로 브랜딩을 시작하실 겁니다!

퍼스널 브랜딩 어떻게 하는거야?

지금 보고 계시는 이 블로그도 퍼스널 브랜딩을 하고 있는 사이트 중 하나 입니다.

전체적인 사이트 주제는 SEO 관련된 이야기를 하는 블로그 입니다.

저자는 민민스 이고, SEO에 관심이 있는 사람 입니다.

전문 자격증도 없는 사람이 무슨 SEO를 들먹이느냐 하실 수 있을 텐데요.

꼭 전문가가 아니라도 애호가 수준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구글에서는 전문가와 애호가를 동등 수준?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글 : 블로그 퍼스널 브랜딩 수익화 연결 하기

너무 어렵거나 거창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지금 머릿속에 생각나는 것들을 잘 정리해서 바로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극단적인 예를들면 덕후들이 있습니다. 전문자격증은 없지만, 사실상 특정 분야에서 전문가 뺨칠정도로 상당한 정보와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가진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되는 글도 좋지만, 저런 덕후만이 쓸 수 있는 그런 유니크한 정보들도 좋습니다.

구글은 이 모든것을 공평하게 놓고 평가합니다.

그래서 전문자격증이나 전문지식이 없다고 해서 브랜딩을 못할거라는 이제 생각은 버리세요!

누구나 할 수 있는게 바로 퍼스널 브랜딩이라고 생각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이 SEO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지금 제 블로그의 영향력은 낮지만, 가정해볼게요.

제 사이트가 SEO 관련해서 국내에서 권위가 높은 블로그라고 칩니다.

누군가가 글을 검색했는데 제 블로그 글이 3등에 노출됐다고 가정해볼게요.

보통 사람들은 1~5등 안에 있는 결과물 중에서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그 중에서 제목이나 썸네일 같은 표면적인 정보를 순식간에 파악합니다.

이때, 낯익거나 혹은 유명한 사람의 블로그가 보이면 당신은 어떤 글을 누를껀가요?

3등에 위치해 있더라도 아마 제 블로그의 글을 선택할 것입니다.

혹은 1등 글을 먼저 보더라도 다시 검색엔진으로 돌아와서 3등에 위치한 제 포스팅을 볼 확률이 높습니다.

이것이 바로 브랜딩의 힘 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친숙함에 끌리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같은 내용이더라도 권위가 있고 신뢰가 높은 사이트에서 작성된 글을 더 선호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브랜딩 가치로 인해서 나의 글이 선택된다면 상단으로 갈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블로그나 사이트를 일정한 목표나 주제를 가지고 운영을 하면 도움이 된다는 말 입니다.

관련글 : 블로그 주제 한가지vs여러가지 어떤게 좋을까?

비슷한 주제로 검색을 했는데 사람들이 제 글을 클릭하지 않더라도 많이 보여지게 될 것입니다.

SEO 관련 키워드를 구글에서 검색하는데 민민스 블로그가 첫페이지에 많이 노출된 상태라면, 제 블로그의 신뢰도는 높아질 것입니다.

저 사람의 블로그가 자꾸 보이네? 민민스 블로그? 뭐하는 블로그지? 사람들은 궁금해 할 것이고 결국은 들어오게 될 것입니다.

들어와서 보면 다양한 SEO 관련 주제들로 포스팅이 풍성하고 문서의 품질 또한 우수하다면 제 블로그는 신뢰를 얻게 될 것입니다.

나의 브랜딩을 사람들이 기억할까?

사람들의 기억에 남기란 상당히 쉽지 않을겁니다. 보통 정말 대형 사이트나 커뮤니티가 아니라면 사람들이 즐겨찾기 해놓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SEO 플러그인을 활용해서 제목 옆에 항상 제 블로그 이름이 붙게 설정했습니다.

사실상, 말이 설정이지 그냥 요스트 SEO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기본설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일부에선 블로그 제목 옆에 자신의 블로그명이 들어가는게 싫어서 지우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혹은 제목에 중복으로 들어가니까 검색엔진에서 불이익이 있는거 아닐까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대표적인 SEO플러그인에서 저렇게 설정해놓은 이유가 있겠죠?

제가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제목-민민스 블로그] 이런 검색결과물들이 많이 보여질수록 제 블로그의 브랜딩은 강해질 것입니다.

다양한 주제도 좋지만, 특정주제로 꾸준히 운영하시는게 퍼스널 브랜딩에 더더욱 좋습니다.

전문가의 생각

해외 블로그 글들을 읽어보면 참 다양한 의견들이 있습니다. 구글은 정말 다양한 요소로 검색결과를 결정하게 됩니다.

퍼스널 브랜딩이 중요하지만, 구글에서는 이 브랜딩을 가지고 검색순위를 결정하지 않을것입니다.

혹은 그럴수도 있지만, 정확히 아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그래도 전문가들은 브랜딩의 파워가 강력하다면 검색순위에서 3등에 위치해도 클릭할 확률은 올라간다고 합니다.

제가 위에서 작성한 내용도 이 글을 읽고 쓴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결과들은 결국 내 포스팅이 3등이지만 선택을 받았고, 이런 데이터들이 쌓이게 되면 3등에 위치한 글이 1등으로 올라갈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결과적으로 브랜딩이 검색순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순 없을겁니다.

하지만 브랜딩 파워로 인하여 사람들의 클릭을 받게 될 경우, 사람들이 내 글을 클릭하는 것은 구글 검색순위에 반영될 확률이 높습니다.

구글은 생각할 것입니다. 왜 저사람의 글을 많이 클릭하는가? 그리고 저 포스팅에서 많은 체류시간이 발생하는가?

이런것들이 종합적으로 쌓이게 된다면, 3등에 위치한 포스팅은 장기적으로 보면 1등으로 올라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결과가 발생하려면, 브랜딩을 명확하게 구축해야 할 것입니다.

내 블로그나 사이트에 큰 주제와 관련없는 글들은 쓰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관련글 : 구글 SEO 전략 : 이제는 EEAT 준비하세요

그리고 꾸준히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활성화 시켜야 할 것입니다.

이 블로그를 실제로 권위있는 SEO블로그로 성장시켜서 멋진 성장기를 기록해보고 싶습니다.

  • 민민스

    검색엔진 SEO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SEO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 공부하고 포스팅하며 여러분과 소통합니다. 잡블로그도 운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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