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내 블로그에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방법

내 블로그에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방법


블로그에 트래픽을 늘리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글에서는 트래픽을 늘리는 기본적인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트래픽 증가 시키는 방법

트래픽은 쉽게 말하면 내 블로그에 오는 방문자를 의미합니다.

이런 방문자를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유료 트래픽
  • 무료 트래픽

각각 해당되는 장단점을 알아보고 트래픽을 늘리기 위한 노력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유료 트래픽

쉽게 말해서 광고를 하는 것입니다.

국내의 경우 네이버,다음,구글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검색포털입니다.

이런 포털들은 검색광고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내가 원하는 웹사이트 페이지를 광고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선정하고, 광고비 세팅을 하면 내 사이트가 광고로 노출이 됩니다.

주로 광고로 노출이 되는 경우 페이지 가장 상단에 위치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별 다른 노력없이 상단에 나의 사이트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문제점은 바로 돈 입니다. 광고비 지출이 발생하는데 이 지출대비 수익이 나와야 할 것입니다.

물론 자본금이 많아서 광고비로 다 소진해도 문제가 없다면 모르겠지만, 대부분의 경우라면 광고비를 태워서 수익을 얻어야 할 것입니다.

그래야 투자대비 성과가 생기는 것이죠. 광고비를 100만원 썼다 하면 최소한 100만원 수익은 발생해야 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광을 쉽게 생각합니다. 그냥 돈 넣고 광고하면 상단가는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막상 해보면 쉽지 않습니다. 광고 효율도 생각해야 하고 노출되는 키워드 단가, 경쟁광고 분석 등 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광고비만 날리게 됩니다. 또한, 광고를 통해서 유입되는 페이지를 잘 만들어야 합니다.

블로그 게시물을 홍보한다면 수익이 발생될 수 있는 구조로 잘 만들어야 합니다.

상품을 판매할 것이라면 상품 구매전환이 잘 일어나게끔 구성을 해야 합니다.

광고를 하기 전에 공부를 하는것도 좋고, 광고하는 목적을 명확하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광고를 통해서 얻고자 하는게 무엇인지 명확하게 설정된 상태에서 광고에 접근하시는게 좋습니다.

무료 트래픽

단순하게 검색엔진을 통해서 들어오는 트래픽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내가 글을 쓰거나 웹사이트를 운영하게 되면 검색엔진의 크롤러들이 내 사이트 정보를 수집해갑니다.

그래서 자신의 포털에 노출시켜 주는데요. 그러면 사람들이 키워드 검색을 해서 노출된 결과를 클릭해서 유입이 발생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유입경로 입니다. 돈도 들어가는게 없어서 좋습니다.

검색엔진에서 3등안에 검색결과에 노출된다면 제법 쏠쏠한 트래픽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요즘 상당히 많은 문서가 생성되고 있어서 검색엔진에 노출되기가 쉽지 않습니다.

노출된다 하더라도 순위가 낮거나, 1등을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1등을 유지하는 키워드들은 검색량이 낮거나 돈이 되지 않는 키워드들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방법으로 검색엔진 상위노출을 위한 노력들을 하게 됩니다.

구글에선 이런것들을 SEO작업이라고 합니다. 다른 포털들도 비슷합니다.

상위노출에 대한 고유한 로직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것을 정확하게 아는 사람들은 없죠.

그래서 무료 트래픽을 증가시키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무료트래픽을 확보한다면 상당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광고비용 없이 막대한 트래픽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료 트래픽을 제대로 얻으려면 꾸준히 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해야 합니다.

그리고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생성해야 합니다. 일기장이 일기를 쓰는 것이 아니라 대중들이 궁금해하는,원하는 키워드로 포스팅을 작성하고 이것을 상위 노출 시켜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단순히 글을 잘 쓰고, 오래 운영하면 상단으로 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단순히 오래된 블로그, 오래된 글이라고 해서 포털에서 높은 점수를 주지 않습니다.

이런 점을 공부하고 잘 파악해야 합니다. 그래야 상위노출을 시켜서 무료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구글만 봐도 작성한지 얼마 안된글인데 1등을 하기도 합니다. 반면에 상당히 오래된 글인데 1등을 오래 하고 있는 글도 있습니다.

검색엔진의 궁극적인 목표는 검색자가 원하는 답을 제시해 주는 것입니다.

1등에 위치한 글들을 읽어보고, 왜 이 글이 상단에 노출됐는지 분석해보는것도 방법입니다.

다음의 경우 1등 노출되는 글은 검색자에게 답을 주기보단 그저 키워드반복, 그림개수로 판단나는거 같습니다.

네이버는 약간 구글 비슷하게 따라가려는 경향이 보이는거 같긴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제가 안해봐서 정확한 로직을 모르겠고, 웹문서의 경우 구글과 비슷하게 가려는 경향이 보입니다.

구글의 경우 그나마 상위노출되는 글들이 어느정도 답을 잘 준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처럼 각 포털마다 특징이 있으니 나름 분석해서 데이터를 쌓아본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민민스

    검색엔진 SEO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SEO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 공부하고 포스팅하며 여러분과 소통합니다. 잡블로그도 운영합니다.

    View all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