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일본 오사카 여행 김포공항 SKT BARO BOX 이용 후기

일본 오사카 여행 김포공항 SKT BARO BOX 이용 후기

24년 설에 일본을 다녀오면서 SKT 바로박스(BARO BOX)를 이용했습니다.

아래 관련된 후기를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T BARO BOX 신청 및 김포공항 수령

일단 기본적으로 여행 며칠 전에 바로박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출국 2일 전에는 사전예약 신청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단말기 대여 신청은 SKT T 월드 앱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티월드에서 바로박스 일본 요금제를 검색하고 가입하기 눌렀는데 안되더라구요.

현 단말기에 사용할 수 없는 상품[BARO BOX 일본]입니다. 라고 뜨더라구요?

그래서 고객센터를 통해서 대여를 신청했는데요.

앱 상에서 가입하기가 아니라 그 아래 녹색 부분에 여러명이 함께 여행간다면? 이 부분이 있습니다.

저걸 눌러서 단말기 임대 후 요금제 가입이 가능합니다.

내 폰 자체에서 요금제 변경이 안되는거고, 요금제 가입된 단말기를 대여하는 의미 같습니다.

[가입] 혹은 [대여] 이렇게 구분해놓으면 편할텐데 저는 조금 헷갈리더라구요.

아무튼 가입 버튼이 아니라 아래 녹색 배너를 클릭해서 단말기 임대 신청을 하면 됩니다.

추가로 저는 인천공항이 아닌 김포공항에서 일본으로 출발했기 때문에 수령지를 김포공항으로 했습니다.

수령장소는 김포공항 로밍센터 국제선 1층에 위치한 SKT 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단말기 대여를 하시면 관련해서 안내 문자가 올 것입니다.

SKT BARO BOX 특징

포켓와이파이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손 크기 만한 작은 단말기를 1대 줍니다.

전원을 키면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3000원 이라는 저렴한 가격을 자랑합니다. 하루 데이터 사용량은 1기가 입니다.

다 소진하면 느린 속도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음날되면 다시 1기가가 충전 됩니다. 데이터 사용량은 단말기에서 확인이 쉽게 가능합니다.

추가로 단말기를 임대한 사람에게 로밍 데이터 500메가를 줍니다.

대표회선에 제공되는 로밍데이터의 경우 하루에 500메가가 아니라 대여한 기간 전체에 500메가 입니다.

500메가 다 쓴다고 다음날 다시 500메가가 생기는게 아닙니다.

바로박스 단말기 베터리가 꺼지거나 응급 상황에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SKT 바로박스 속도

바로박스의 장점은 SKT 이용자가 단말기를 빌리면, 다른 통신사 휴대폰도 이용을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그래서 여럿이 사용해도 좋다고 어필을 하는데요.

후기들을 찾아보면 3명 이상 연결하면 속도가 현저하게 느려진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저는 2명이서 오사카에서 이용했을 때 속도는 양호했습니다.

하지만 1기가를 다 소진하면 속도가 많이 느려지는거 같더라구요.

후기들을 보면 여러명이 쓰면 속도가 느려진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은 확인 해보셔야 합니다.

여러명이 쓰게 되면 순식간에 1기가가 바닥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기가 데이터 소진을 다 하면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입니다.

바로박스를 대여하면 메뉴얼을 참고해서 각종 스토어에서 와이파이 연결시 업데이트 항목을 꺼줘야 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데이터를 사용하기도 전에 업데이트로 다 소진되버릴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꼭 확인해보세요!

바로박스 휴대 불편함

개인적으로 딱히 불편한건 없었습니다. 워낙 충전충이라 베터리 관리는 잘 했습니다.

어차피 여행 다닐 땐 작은 가방을 들고 다니기 때문에 단말기 챙기는건 괜찮았습니다.

저같은 경우 밖에서 폰을 잘 사용하지 않고, 구글 지도 보는 정도로 사용을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단말기 베터리 용량은 집에 돌아와도 80~90퍼 정도로 남아 있었습니다.

바로박스 대여할 때 110볼트 돼지코,어댑터도 같이 대여해 주니까 일본 여행시 충전은 문제 없습니다.

여럿이 여행을 다닌다면 1명이 담당해서 관리하면 편리할듯 합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언급을 해드렸지만 데이터 관리를 잘 하셔야 합니다.

누군가가 데이터를 다 써버리면 단체로 느려진 속도 때문에 스트레스가 발생합니다!

SNS,동영상시청,사진전송 등 데이터를 심하게 소모하는건 숙소 와서 해야 합니다!

불편하신 분들은 유심 사용 추천

데이터 용량이 부족하고, 속도가 답답하고,여럿이 쓰기 불편하고, 기기 챙기기 불편하고 까먹을거 같고, 베터리 시간 때문에 고민이라면 유심을 사용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이런 분들이라면 유심이 비용은 조금 더 나가지만 여행 스트레스는 줄이실 수 있을 겁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미리 유심을 구매해서 갈 수도 있고 현지 도착해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용해보지 않아서 자세한 정보는 모릅니다.

미리 구매하고 가는게 싼지, 현지가서 구매하는게 싼지 비교해보시고 편한 방법으로 준비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유심은 속도도 쾌적하고 좋지만 유심을 교체해야 하기 때문에 교체 과정에서 분실이나 파손에 주의해야 합니다.

E-SIM은 어떤가요?

최근에 나온 이심인데 유심교체 없이 그냥 모바일에서 등록하고 사용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유심을 교체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지만 내 단말기에서 사용이 가능한지 미리 확인이 필요합니다.

갤럭시의 경우 최신모델부터 사용이 가능하고, 아이폰의 경우 비교적 구형이라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내 휴대폰이 사용 가능한지 확인하시려면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가격적인 면은 로밍보다는 저렴하지만, 유심보다는 비싼편입니다.

그리고 이용이 제한되는 지역이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잘 확인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돈 많고 편한게 최고라면 로밍 이용

통신비 걱정 없고 단기간 해외 여행 하는동안 데이터 스트레스 없이 편한게 최고라면 로밍을 이용해보세요.

기존 휴대폰 사용하는거 그대로 그냥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비용은 통신사별로 차이가 있으니까 미리 체크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마무리

이번에 일본 오사카로 3박4일 다녀오면서 바로박스를 이용한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가족여행이라 휴대폰을 하는 시간이 적고 구글맵 정도로 사용하는 수준이라 무난했습니다.

사진전송이나 이런것들은 숙소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해서 데이터 부담은 적었습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휴대를 해야하고 충전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3명 이상 사용하면 데이터가 부족하거나 속도면에서 제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말기랑 같이 있어야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행이 떨어질 수 없습니다.

단, 단말기를 대여한 사람은 500메가 로밍 데이터를 제공받기 때문에 잠시 떨어져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장단점을 체크하시고, 본인 여행 일정 및 스타일에 맞게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 민민스

    검색엔진 SEO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SEO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 공부하고 포스팅하며 여러분과 소통합니다. 잡블로그도 운영합니다.

    View all post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