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위탁판매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 많은 직장인들이 위탁판매에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
재고의 부담도 없고 누구나 빠르고 쉽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공부를 조금 해보니 블로그랑 비슷한게 많더라구요.
이게 정말 돈벌이가 될까요?
위탁판매 성공사례
유튜브만 봐도 정말 대단한 성공 사례가 많습니다.
제가 최근에 본 영상의 경우 경력단절 주부가 위탁판매로 월 매출 5억을 찍은 내용입니다.
대충 마진이 10~15%라고 했던것 같습니다. 그럼 10퍼만 해도 5천만원 입니다! 월에 5천만원을 벌었단 소리죠!
이것만 보면 참 대단하고 나도 도전하고 싶다 생각이 들 것입니다.
하지만 누구나 저렇게 벌진 못하겠죠. 그리고 저 수익이 얼마나 유지될지는 모릅니다.
잘버는 것은 사실이죠! 하지만 나도 월 5천만원 벌 것이라고 착각해선 안됩니다!
위탁판매 부업 정말 돈이 될까?
돈은 된다고 봅니다. 어떻게 어떤 방향으로 하느냐가 문제일 겁니다.
그리고 막혔을 때 포기하느냐 계속 나아가느냐 문제이기도 할 것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시작을 안하고 시작을 하더라도 오래 못가는게 현실입니다.
조금만 막히고, 수익이 조금만 낮아도 쉽게 안된다고 단정짓고 포기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온라인 시장이 그냥 꾸준히 한다고 수익이 나오는건 아닙니다.
꾸준히 하면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단점을 보완하고 어떻게 해야 수익이 올라갈지 고민해야 합니다.
변화를 주고 관찰하며 수익 증대를 위해서 계속 도전을 해야 합니다.
이런 과정을 꾸준히 지속해야 수익이 발생합니다.
그냥 단순작업을 꾸준히 한다고 수익이 오르진 않을겁니다.
오른다 하더라도 결국 한계에 도달하고 또 다른 돌파구를 찾아야 할 것입니다.
위탁판매 시작을 어떻게 해야할까?
유튜브를 보면 정말 쉽게 설명된 영상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몇 개를 찾아서 보니 쉽게 이해가 갔습니다. 물론 이해의 정도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위탁판매가 무엇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카테고리로 어떤 플랫폼을 통해서 매출을 얼마나 발생시키고 수익이 얼만지 다 알 수 있습니다.
하는 방법도 쉽게 설명해줍니다. 방법은 다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바로 시작을 안한다는 것 입니다.
이렇게 돈이 많이 벌린다고 이야기 하고 방법까지 알려줘도 시작하는 사람이 없다는게 현실입니다.
물론 내가 한다고 해서 저 사람들처럼 엄청나게 많이 벌 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위탁판매의 경우 당장 들어갈 자본이 비교적 적기 때문에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안하는게 현실입니다. 저 조차도 이 글을 쓰고, 영상을 통해서 기본지식을 공부했지만 시작하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지금 블로그 부업을 하면서 월 200만원정도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계획으로 위탁판매도 도전해서 월 100만원을 목표로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계획과 공부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실천이 중요합니다.
당장 사업자를 등록하고 통신판매업을 신고해서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상품을 등록해봐야 합니다. 하루에 상품을 몇개씩 등록을 해보면서 공부하고 직접 해봐야 느낄 수 있습니다.
말로는 쉽습니다. 저렇게 사업자내고 스스 만들어서 상품소싱해서 꾸준히 올리다 보면 구매자가 생기고 누구나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위탄판매 로직도 간단합니다. 도매사이트에서 물건을 때오거나 제품을 직접 생산하는 업체에 상품소싱을 할 수 있다면 더더욱 좋은 겁니다.
이정도 지식은 검색을 해보거나 유튭을 보면 누구나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와 비슷한 위탁판매
위탁판매도 SEO가 있더라구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경우 상품을 검색하면 로직대로 노출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SEO를 준수해서 상품을 등록해야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검색을 하면 순위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첫페이지 상품들에서 구매가 주로 일어날 것입니다.
그래서 상품을 상단에 노출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하우가 필요할 것입니다.
아니면 광고비를 지출해서 광고로 상단에 노출시키는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광고의 경우 비용을 잘 계산해야 합니다. 배보다 배꼽인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것들은 이론적으로 쉽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실천해서 느껴봐야 합니다.
이제는 시작할 차례
아직은 회사를 다니고 있어서, 블로그가 바빠서 등등. 다양한 핑계로 시작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없고 힘든건 사실이지만 내가 무언가를 이루고 돈을 벌고 싶다면 그 없는 시간을 만들어서 투자해야 하는것이 현실입니다.
대부분 영상들을 보면 온라인 부업, 온라인 수익이 정말 쉽다고 말을 합니다.
마치 직장을 다니는 사람들이 바보같을 정도로 쉽게 돈을 벌 수 있다고 홍보합니다.
하지만 직접 해보면 알게됩니다. 세상에 쉬운일이 없다는 것을 말이죠.
설령 정말 쉽게 돈을 벌 수 있다고 하더라도 그것을 유지하기란 쉽지 않을 겁니다.
금방 수익은 사그라들게 됩니다.
그렇다고 어차피 해봤자 돈도 얼마 못벌고 오래 유지도 못할라는 생각을 가지고 스스로를 제한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그렇게 따지면 세상에 할 일이 하나도 없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단군 이래로 돈벌기가 가장 쉬운 세상이라고 말합니다.
정말 잘버는 사람들은 정말 쉽게 잘벌기 때문입니다.
부업,방법,기회는 정말 많이 있습니다. 다양하게 시도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