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애드센스 CPM 전면광고 수익 어떨까?

애드센스 CPM 전면광고 수익 어떨까?


기존에 애드센스를 활용해서 수익화 블로그를 운영하던 사람들은 대다수가 전면광고를 활용했습니다.

전면광고가 아무래도 클릭확률이 높기 때문에 CPC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CPM으로 바뀐듯 합니다.

CPM으로 바뀌고 나서도 전면광고의 수익성은 여전할까요?

CPM 전환 이후 수익변화

대다수 사람들이 수익적 변화가 거의 없다는 분위기 인듯 합니다.

몇몇 분들은 수익이 하락했다고 하는데요.

인터넷 여론을 살펴보니 아마 전면광고 위주로 운영했던 블로거들의 경우 수익이 하락할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저는 이와 관련해서 전면광고가 뜨면 화면에 크게 노출이 되고 소비가 될 확률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클릭을 안하더라도 CPM 수익으로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전면광고를 이용하는 블로거들도 수익적인 변화가 거의 없을 것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사람들이 말하는 정보는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일단은 애드센스에서 공지했던 것처럼 수익전 변환느 크게 없는듯 합니다.

오히려 수익이 안정화 됐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경우 광고주,광고시기,트래픽,키워드 등등 정말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서 수익이 변하기 때문에 어떤 특정 요인 1가지로 판단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CPM 전면광고 어떨까?

그래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CPC에서는 막강한 수익화 툴이였습니다. 전면광고.

CPM으로 바뀐 시점에서 이 방법이 유지가 될까요? 아니면 그냥 크게 신경 안써도 될까요?

이론상으로는 CPC개념이 없어지기 때문에 광고를 눌러도 수익적인 효과는 없습니다.

그래서 광고 노출이 중요해진다고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상단에 광고배치를 2개로 하거나 사이드레일, 앵커광고를 활성화 시키는게 좋다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전면광고는 어떨까요?

다른 광고의 경우 그냥 스크롤을 내리면 지나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CPM수익으로 잡히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애드센스에는 액티브 뷰 라는 수치가 있습니다. 광고 영역의 50%이상이 1초이상 노출된 경우를 의미 합니다.

CPM 수익도 단순히 그냥 광고가 노출된 경우 수익으로 잡히는게 아니라 아마 저런 조건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양질의 콘텐츠를 생성해야 사람들이 콘텐츠를 소비하면서 자연스럽게 광고도 보고 넘어가야 수익이 잡힐 것입니다.

그냥 스크롤을 휙 내려서 광고가 제대로 보이지 않는 경우는 수익으로 인정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면광고는 화면 가득차게 노출이 되기 때문에 이것을 못 볼 수가 없습니다.

상당히 높은은 확률로 광고를 소비했다고 판단 할 것입니다.

심지어 클릭을 안해도 그냥 광고를 보고 액스를 눌러도 1초 이상 걸렸다면 광고를 소비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즉, 이전에는 전면광고가 뜨고 클릭을 해야 수익이 잡혔지만 이제는 광고 클릭을 안하고 그저 닫기만 눌러도 수익이 잡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까지 CPM에서도 전면광고가 유의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고집할 필요까지 있나에 대해서는 아직 의문입니다.

그냥 자연스럽게 포스팅을 하고 필요한 부분은 링크를 걸거나 관련글로 이어주면 되지 않나 싶습니다.

CPM 광고 수익 통계는 언제쯤?

애드센스 보면 이제는 거의 완벽하게 광고수익이 CPM으로 100% 잡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수익통계는 CPC 및 CTR 기준으로 계산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이 참 혼선입니다. CPM으로 바꼈다고는 하지만 구글에서는 공식적인 알림은 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통계적으로는 CPM이 100%를 달리고 있지만 CPC수치는 여전히 살아있습니다.

어느게 맞는 것일까요?

광고를 클릭하면 CPC 수익은 없지만 CPM개념으로 광고를 소비했다고 판단해서 수익을 주는 것일까요?

아직 명확하게 아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저도 그저 추측할 뿐입니다.

그래도 지금은 이제 CPM으로 바꼈다 생각을 하고 수익활동을 해야 할 것입니다.

그에 맞춰서 CPM 수익을 최대한 발생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CPM 수익 최적화 방법

인터넷에는 광고 수를 늘려라, 사이드레일, 앵커광고 활성화 등등 다양한 이야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최적화 방법은 각자의 블로그의 특징,키워드,유입대상 등 다양한 환경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본질은 광고 노출을 효과적으로 하고, 많은 트래픽이 내 블로그에서 발생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발생시킬 때 광고에 신경쓰기 보단 어떤 콘텐츠를 생산해서 내 블로그에 많은 사람들을 방문시킬까를 고민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광고 배치는 아마 구글에서 자동으로 해주는 걸로 충분하지 않나 싶습니다.

블로그가 아닌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어느정도 광고 위치를 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 외의 이런 워드프레스의 블로그라면 특별하게 광고 세팅이 없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광고 세팅보단 블로그의 주제, 방문자 연령층, 트래픽수치 등 다른 영향에 따른 수익변동이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 민민스

    검색엔진 SEO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SEO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 공부하고 포스팅하며 여러분과 소통합니다. 잡블로그도 운영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