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 두루미스라고 아시나요? 새로운 블로그 플랫폼 입니다.
내가 포스팅을 하면 18개 언어로 자동번역해주고 노출시켜 줍니다.
1포스팅을 하면 18개 포스팅이 추가로 생기는 효과 입니다.
지금은 베타라 18개고 나중엔 더 늘어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단순히 번역이 아니라 포스팅URL 자체를 다르게 제공하기 때문에 좋은거 같습니다.
이 블로그를 활용하면 해외 트래픽도 얻을 수 있을까요?
두루미스 활용하기
블로거들의 고민은 포스팅을 해서 어떻게 많은 트래픽을 모아올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가장 단순하게 할 수 있는게 바로 포스팅의 수를 늘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사람이 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요즘 AI기술이 많이 발전하면서 사람들이 비교적 글을 쓰기가 쉬워졌습니다.
더 나아가서 두루미스의 경우 작성된 포스팅을 번역해서 노출시켜준다니 좋은거 같아요.
게다가 무료 입니다.
두루미스 애드센스
또하나의 장점은 애드센스를 달 수 있습니다.
가입한 계정은 누적페뷰가 3만뷰가 넘으면 애드센스 펍 코드를 넣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사이트 승인은 필요 없는듯 합니다.
아마 펍 코드를 바탕으로 해서 수익의 분배를 하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처럼 말이죠.
트래픽을 잘 모아올 수 있다면 수익을 배분받더라도, 상당히 매력적인듯 합니다.
두루미스 노출여부
제가 궁금한것은 바로 포스팅 노출 여부 입니다.
아직은 베타운영중이라 사용자도 많지 않고 도메인 파워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많은 글들이 쌓이면서 강력해지면 포스팅도 잘 노출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다양한 언어로 제공되기 때문에 노출될 확률을 많이 올릴 수 있을 듯 합니다.
특히 해외에서 유입이 잘 생긴다면 정말 매력적일듯 합니다.
어떻게 활용할까?
다양하게 시도를 해봐야 할 것입니다. 세계적인 트랜드 파악을 잘 해야 할듯합니다.
가장 먼저 떠오르는것이 바로 KPOP이죠.
이런 주제로 포스팅을 한다면 해외에서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해서 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글을 쓰기 편해졌고, 멋진 플랫폼도 있지만 결국 노출이 잘 되느냐 문제일듯 합니다.
구글 노출 타겟으로 키워드 분석을 잘해서 해외유입을 끌어올 수 있다면 또다른 멋진 파이프라인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