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구글에서 상위노출을 위한 좋은 평판 얻는법

구글에서 상위노출을 위한 좋은 평판 얻는법


많은 사람들이 구글에서 상위노출 되기를 희망합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서 개인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많이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블로그는 최근 구글에서 상승중이고, 다음,네이버에도 노출이 잘 되는 블로그 입니다.

어떻게 해야 구글에서 좋은 평판을 받고 나의 문서들을 상위에 노출 시킬 수 있을까요?

관련된 내용을 제가 아래에 정리해 보겠습니다.

읽어보신다면 구글 상위노출 관련해서 도움이 되실겁니다.

구글에서 상위노출 하기

다양한 방법들이 있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SEO작업을 충실하게 하라고 합니다.

맞습니다. 온페이지,오프페이지 SEO 작업은 기본입니다.

기본이기 때문에 이것을 했다고 해서 상위노출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가지면 안됩니다.

여기서 무언가를 더 해야 합니다.

고품질 콘텐츠 생산

이것도 뭐 아마 구글관련 문서를 검색해 보신 분들은 다 들어보셨을 겁니다. 식상하죠?

자세한건 생략하고 제 경험과 생각을 말씀 드릴게요.

구글에서 생각하는 고품질 콘텐츠의 경우 단순히 글자수 3000자 이상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구글 검색을 이용하는 이용자가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그 궁금증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콘텐츠가 바로 고품질 콘텐츠 입니다.

길이는 짧아도 됩니다. 그 키워드에 대해 명확하게 정답을 제시할 수 있다면 좋습니다.

극단적인 예를 들어보면 계산기 키워드 입니다.

세금이나 뭐 각종 비용, 환율 등 다양한 계산기가 있습니다.

다양한 계산기를 검색하다보면 상단에 있는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그냥 계산기만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계산기에 대해서 구구절절 1000자 이상씩 설명을 하지 않습니다. 명확하게 그냥 우리가 찾던 계산기 입니다.

구글은 이렇게 정답을 제시해줍니다.

아무리 글이 길어도 알맹이가 없다면 구글에서 선호하지 않을 것입니다.

명확한 무언가가 있어야 합니다.

AI 문서는 노출 불가?

이와 연관된게 바로 AI문서 입니다.

고품질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사람이 꼭 작서해야 한다는 생각이 아직 강합니다.

실제로 AI를 활용해서 문서를 생성하면 어색한 부분이 있거나 잘못된 정보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해외 검색을 조금 해보니 해외에서도 AI생성 문서가 구글에 노출이 되는지에 대한 토론이 뜨거운거 같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AI를 사용해서 문서를 작성해본 결과 상위 노출이 잘 됩니다.

AI를 활용하기 나름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AI가 발전해서 이제는 명령어,프롬프트만 잘 구성하면 엄청난 결과물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그 활용 방법도 정말 무궁무진하구요.

AI가 생성해주는 문서를 그대로 사용하기 보단 검토하고 수정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일부 작업에 있어서 AI 활용을 고민해보세요. 시간절약, 효율성 면에서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을 겁니다.

이런 부분들을 잘 찾아서 AI를 활용하고, AI로 문서를 만든다면 저 고품질의 풍부한 문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백링크 작업

구글에서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백링크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제 블로그에도 이미 많이 언급을 했구요.

관련된 글은 아래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관련글 : 품질좋은 백링크를 구매하는 방법

품질이 좋은 백링크 SEO효과 알아보기

구글 SEO에 효과적인 백링크 방법

백링크가 중요하지만 뭐 백링크 작업만 한다고 해서 상위노출이 되거나 그러진 않습니다.

백링크도 잘 해야 하고, 콘텐츠도 풍부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키워드나 경쟁도에 따라서 다른거 같습니다.

경쟁도가 약한 키워드의 경우 단순 백링크 작업만으로도 어느정도 상단에 올라 가더라구요.

근데 경쟁도가 높거나 키워드에 따라서 백링크만 걸면 한계가 있는거 같았습니다.

추가적으로 키워드나 뭐 콘텐츠 구성, 사이트 구성을 조금 더 풍부하게 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엄청나게 많은 백링크를 연결하면 결과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개인이 할 수 있는 백링크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저는 테스트해보지 못했습니다.

아무튼 백링크의 효과는 확실히 있는거 같습니다.

사이트 활성화

흔히 1일 1포라고 하죠? 사이트도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 구글에서 더 자주 색인하는거 같았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1일 1포까지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1일1포를 하면 좋지만! 그냥 의무적으로 하면 좋지 않을 것입니다.

어느정도 문서 품질을 갖출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꾸준히 작성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주 2~3회 정도 포스팅을 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해외에서도 의견이 다양하지만 주 1~3회 정도 포스팅을 하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일정한 시간에 포스팅 업데이트를 하라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하면 구글 봇이 뭐 저 주기에 맞춰서 수집을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주기적으로 사이트에 새로운 글이 올라와서 구글 봇이 확인하러 올 때 업데이트된 문서들이 있으면 사이트가 활성화 될 것입니다.

나의 이야기 경험을 작성하기

포스팅을 하다 보면 어떻게 해야 고품질 문서를 생성하고 유니크한 문서를 생성할지 고민이 많아 집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그냥 나만의 말투로, 나의 경험을 이야기 하면 됩니다.

저도 이 블로그는 그냥 뭐 주절주절 막 작성을 합니다.

저도 글을 잘 쓰는 편은 아니지만 그냥 씁니다.

제가 했던 블로그 관련 경험들이나 기타 관련 정보들에 대해서 그냥 작성을 합니다.

포인트는 제 경험이나 말투를 자연스럽게 녹이는 것입니다.

사과의 효능을 키워드로 작성한다고 가정해볼게요.

동일한 키워드로 사람들이 글을 쓴다고 하면 사람마다 다 다르게 작성합니다.

누구는 단순하게 효능만 쓰고 누구는 먹는법도 추가해서 쓰고 남들 사과 다 좋다고 쓸 때 사과의 안좋은점을 쓰기도 합니다.

이처럼 다양하게 작성을 하고 거기에 내가 사과를 먹었을 때 좋았던 경험이 들어가면 더 좋겠죠.

그리고 말투도 다 다릅니다. 문장 스타일이나 등등. 모든게 다릅니다. 그래서 키워드는 동일하지만 다양한 글이 생산되게 됩니다.

사과의 효능은 어느정도 명확하게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마다 다르게 쓸 순 있지만 뭐 결국엔 비슷합니다.

하지만 개인의 경험은 절대 같을 수 없습니다.

비록 사과의 효능이지만 개인의 경험을 80% 언급하고 20%정도 사실에 기반한 효능 정보를 제공한다면 유니크한 문서가 될 것입니다.

경험적인 부분이 상당히 유니크하고,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입니다.

내가 이렇게 했더니 정말 사과의 효능을 경험했다고 언급을 해주고, 그 이후에 관련된 사과 효능이 정말 있다고 포스팅을 작성하면 어떨까요?

경험,사실에 기반한 내용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더 관심을 가지고 보게 됩니다.

이러 개인의 경험이나 전문가의 지식은 검색자들의 궁금증을 해결시켜 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구글은 이런 문서를 원합니다.

마무리

이 밖에도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있을겁니다.

근데 이게 뭐 공식처럼 모든걸 지킨다고 상단으로 올라가고 그러진 않을겁니다.

다양한 평가요소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본질은 콘텐츠 입니다.

키워드를 제목에 녹이고, 콘텐츠에 정답을 녹여야 합니다.

해당 글을 읽으면 문제가 해결되고 정답을 얻을 수 있는 그런 포스팅을 작성해보세요!

  • 민민스

    검색엔진 SEO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SEO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 공부하고 포스팅하며 여러분과 소통합니다. 잡블로그도 운영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